Untitled Document
home location
Untitled Document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 운동은 1985년 브라질에 설립되었고 그 이후로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수련원, 3개의 소신학교, 교구 사제들의 양성을 위한 신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부터 여러 브라질 주교들은 수도회 창립자인 마시엘(Maciel) 신부에게 브라질에 진출하여 신학교 설립, 본당활동, 교목활동 등을 맡아줄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브라질 주교들은 교황청 대사이신 로코(Rocco) 대주교와 페르노(Furno) 대주교로부터의 지원과 함께 브라질이 앞으로 교회에 기여하기 위해 수도회가 브라질에도 진출할 것을 계속 요청하였습니다. 마시엘 신부는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아직 수도회 여건이 되지 않아 정중히 거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1979년 성탄절에 마시엘 신부는 직접 브라질을 방문하였습니다. 마시엘 신부는 브라

질 사람들의 영적, 인간적 고매함에 감명을 받았고, 이 곳에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
회 사제들을 가능한 한 빨리 파견하고자 하였습니다. 한편, 1980년대 초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사제들 몇몇은 창립자 신부의 요청에 따라 포르투갈어를 익히기 시작하였습니다.


1985년 7월 25일 마시엘 신부는 브라질의 첫 수도회 분원 설립을 주선하기 위해 리오 데 자네이로에 도착하였습니다. 돔 에우게니오 데 아라호 살레스(Dom Eugenio de Araujo Sales) 추기경님은 수도회의 입성 가능성에 대해 이미 창립자와 두 차례에 걸쳐 로마에서 논의를 하였기에 수도회를 대대적으로 환영하였습니다. 이렇게 에두아르도 로블레스 힐(Eduardo Robles Gil), 핀탄 로레스(Fintan Lawless), 하비에르 시실리아(Javier Sicillia) 수도회 사제들이 리오 데 자네이로에 수도회를 세웠습니다. 1986년 5월, 수도회는 폰타 그로사(Ponta Grossa)에 공동체를 세우고, 다음 해인 1987년 3월 10일 쿠리치바(Curitiba)에 수련원을 설립하였습니다. 다른 분원들도 차츰 세워졌으며, 그 첫 번째가 포르토 알레그레(Porto Alegre, RS) 입니다.

1991년 8월, 최근 대주교로 임명 받은 돔 알타미라 로사또(Dom Altamira Rossato, CSSR) 대주교는 관할하는 대교구안에 수도회 사도활동 센터 설립을 허가하였습니다. 이 센터는 1992년 초기에 아르뚜로 디아스(Arturo Diaz), 살바도르 마시엘 칼데론(Salvdor M. Calderon), 길예르모 오르테가(Guillermo Ortega) 수도회 사제들에 의해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1993년 엑또르 마누엘 고메즈 프레시도(Hector Manuel Gomez Precido) 신부와 지금은 브라질리아(Brasilia) 수도회의 본당 사제로 있는 호세 루이스 라리스 수사(Br. Jose Luis Laris)는 벨로 오리존떼(Belo Horizonte)에 센터를 세우고 그 지방의 가톨릭 대학에서 사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1995년, 브라질리아에 공동체가 세워졌습니다. 이 도시에 과달루페의 성모님 성지를 세워줄 것을 수도회에게 요청한 호세 프레이레 팔까오(Cardinal Jose Freire Falcao) 추기경님의 결정으로 그 준비가 바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성지는 1999년 12월 12일에 세워졌으며 오늘날까지 본당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 후로 수도회 신학교는 1997년 쿠리치바(Curitiba), 1998년 상파울로(San Paulo), 1999년 포르토 알레그레(Porto Alegre)에 각각 설립되었습니다. 2000년에는 많은 브라질 주교들의 요청으로 상 파울로의 수도회 수련원에 교구 신학생들의 양성을 위한 마리아 교회의 모후(Maria Mater Ecclesiae) 신학교가 임시로 세워졌습니다. 2005년 8월 이 신학교는 정식으로 새로운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현재 이 신학교에는 130명이 넘는 교구 신학생들이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2006년 24명의 첫 신학생들이 사제 서품을 받았으며, 그 이후 눈에 띄게 신학생들이 늘었습니다.


수도회가 브라질에 진출한 후 수도회는 고유의 카리스마와 각 도시의 주교들의 축복과 허락 하에 레늄 크리스티 사도직 운동을 전개해 나갔습니다. 이 운동은 지난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였고, 브라질의 Fortaleza, Recife, Campinas, Junjai, Joinville, Caxias, Bage, Pelotas, Ijui와 같은 도시들로 확장해 나갔습니다. 현재 이 도시들에는 아직 수도회의 공동체가 세워져 있지 않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사도 활동을 발전시켜 왔을 뿐입니다. Rio de Janeiro와 Curitiba에는 수도회가 운영하는 학교가 있으며, 상파울로에는 소외된 어린이를 위한 마노 아미가(Mano Amiga) 학교가 2006년에 세워졌습니다.


3가지 청소년 사도활동으로 청년자원봉사활동인 젠테 노바(Gente Nova), 일일 고아 입양 봉사활동인 Sonhar Acordado와 Gaudium이 있습니다. 가정을 위한 사도 활동으로는 가족 선교단(Family Mission)과 순례자 마리아가 있습니다. 복음 전교 영역에서는 Youth for the Third Millennium, 신앙학교, Catequese Bom Pastor이라 불리는 교리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빈곤층을 위한 사회 활동 영역에는 테르티아 밀네니오(Tertio Millennio)와 의료 선교 지원, 안스팍(ANSPAC), 도움의 손길(Estenda sua mao) 등 주목할 만한 사도 활동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범위한 네트워크인 NET와 청소년들을 위한 ECYD 클럽이 있습니다.

연락처:
Legionarios de Cristo
Rua Pureus, 912 Jd.
Guedala-Morumbi 05610-001 Sao Paulo-SP-Brazil

E-mail: saopaulo@legionaries.org

인터넷 주소:
www.legionariesofchrist.org/por/index.phtml
www.regnumchristi.org
www.vigemperegrina.com.br
www.basenet.org.br
www.cefidBrazil.com
www.cywn.net/por/home.phtml
www.colegioeverest.com.br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