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home location
Untitled Document

“하느님께서 나에게 페루에서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초석을 다지는 커다란 사명을 주심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2008년 8월 19일, 리마(Lima)


십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레늄 크리스티 운동은 페루에서 첫 단계를 밟으며 더욱 크게 성장했습니다.


1998년, 첫 레늄 크리스티 부서는 이 단체의 설립을 돕기 위해 칠레에서 온 도날 오키페(Donal O’Keeffe) 수도회 신부의 지도 아래 한 여성 그룹으로 수도 리마(Lima)에 세워졌습니다. 팀의 지도자는 페피 오제다(Mrs. Pepi Ojeda)로 그녀는 설립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도날 신부는 정기적으로 리마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칠레의 레늄 크리스티 여성 회원들 역시 리마의 레늄 크리스티 설립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 다음 해부터 여성 회원의 수는 크게 증가하였으며, 사도 활동을 공식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사도 활동


페루에는 다음과 같은 사도적 활동들이 있습니다.

  1. 안스팍(ANSPAC): 리마에서의 첫 사도 활동. 현재 친차(Chincha), 맨체이 (Manchay), 무사(Musa), 그리고 푼타 헤르모사(Punta Hermosa)에 여섯 개의 부서가 있음. 180여 명의 여성들을 위한 양성 프로그램이 있음.
  2. 가정 순례자의 성모님(Pilgrim Queen of the Family): 2004년에 시작되었으며 레늄 크리스티 팀과 활동에 포함되지 않는 그룹에게도 운영되고 있음.
  3. 청소년 선교(Mission Youth): 2008년 6월 동안 첫 선교단이 푼타 헤르모사(Punta Hermosa)에서 실시됨.
  4. 청소년 클럽(ECYD-소녀와 젊은 여성을 위한 단체): 2007년, 칠레의 선교 통신망인 카르멘 콜 (Carmen Coll)이 페루를 방문하였는데, 레늄 크리스티의 여성 회원들은 딸들과의 만남을 마련하였음. 카르멘은 지오(Gio) 클럽을 소개하며 페루에 설립할 것을 제안함. 몇 주 후에 3 곳의 학교에서 소녀들을 모집. 그들은 복음 선교와 봉사를 위한 사도 활동을 시작함.

2008년 5월, 레늄 크리스티의 여성 봉헌자인 델피나 트로세로(Delfina Trossero)는 이미 지오 클럽의 지도자였던 젊은 여성들에게 레늄 크리스티의 영성과 방법론에 대한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이후, 그들은 도날 오키페 신부님이 집전하는 미사의 회원 입회식을 통하여 레늄 크리스티 운동에 참여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그 중 한 젊은 여성은 “나는 페루에서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시작을 돕기 위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하느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페루에서 레늄 크리스티 운동과 활동들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페들로(Pedro)와 마가리타 모리나(Margarita Molina)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pmolina@mueblesmolina.com/marmolina@intelnett.com)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