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home location
Untitled Document

현재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총장은 알바로 코르꾸에라(Alvaro Corcuera) 신부입니다. 알바로 코르꾸에라 마르테스 델 리오(Alvaro Corcuera Martinez del Rio) 신부는 1957년 7월 22일 멕시코 시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아버지인 파블로 L. 꼬르쿠에라(Pablo L. Corcuera)와 어머니 아나 프란시스카 마르티네스 델 리오(Ana Francisca Martinez del Rio)입니다. 그는 태어난 지 나흘 후, 왕이신 예수 & 성 모니카 (Christ the King & St. Monica) 본당에서 유아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는 꼼브레스 학교(Cumbres School)에서 공부를 하였으며, 수도회가 운영하는 멕시코 시티의 고등학교인 아이리쉬 학교(Irish Institute)가 설립 때부터 다닌 학생이었습니다.


1969년 알바로 신부는 현재 더블린 오크(Dublin Oak)라고 불리는 수도회 어학원이 창립되었을 때 다른 동료 학생들과 함께 아일랜드로 갔습니다. 이 더불린(Dublin)에서 알바로 신부는 처음으로 사제로서의 성소를 어렴풋이 알게 되었습니다.


1971년 6월 27일 알바로 코르꾸에라 신부는 청소년 클럽 ECYD(education, culture and Youth Development) 그룹의 창설 멤버가 되었습니다.


그후 그는 1974년 5월 5일 레늄 크리스티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그 해의 또 다른 활동으로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레아호 델 로블레(Reajo del Roble)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그가 레늄 크리스티의 봉헌 생활 평신도가 되리라 처음으로 생각했던 이 곳에서 마침내 1975년 4월 13일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겼습니다.


7년 뒤, 봉헌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면서 그는 다음의 말을 남겼습니다. “레늄 크리스티가 된 것은 나에게 어느 곳에서나 나 자신을 내어줄 수 있는 것이 큰 선물이라는 것을 알게 해 주었습니다. 봉헌 생활자로서의 삶은 내가 결코 충분히 이해할 수 없을 만큼의 큰 기쁨이었습니다. 이것은 너무나 큰 선물이었습니다.”


1975년, 그는 멕시코 시티에 있는 아나후악(Anahuac)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하였고 1979년에 졸업하였습니다. 1979년 1월, 레늄 크리스티의 자원 봉사자로써 그는 요한 바오로 2세의 첫 멕시코 방문을 도왔습니다. 같은 해 9월, 알바로 신부는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에 수련원생이 되었습니다. 1년 후, 어떻게 수도회 신학교를 들어갈 결심을 하였는지에 대한 질문에 “나는 ‘와서 나를 따르라. 모든 것을 떠나 네 자신을 완전히 내어 맡기라’는 그리스도의 부르심을 들은 감실 앞에서 성소를 깨달았습니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그는 로마의 교황립 그레고리안 대학교(Pontifical Gregorian University)와 교황립 성 토마스 대학교(Pontifical University of St. Thomas)에서 신학 공부를 하였습니다.

알바로 신부는 1985년 6월 29일 로마에서, 볼리비아의 로마 교황 대사였던 산토스 아브릴 이 카스테요(Santos Abrill y Castello) 대주교에게 부제 서품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성탄 전야에 그는 지금 현재 봉헌생활과 사도생활 성성이라 불리우는 바티칸 기관의 장관이었던 에두아르도 마르티네스 소말로(Eduardo Martinez Somalo) 추기경님에게 로마의 과달루페 성모님 (Basilica of Our Lady of Guadlupe) 성당에서 사제 서품을 받았습니다.


그후 알바로 신부는 교황립 그레고리안 대학교(Pontifical Gregorian University)에서 철학과 신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또한, 그는 1987년부터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의 총장으로 선출될 때까지 로마의 고등 교육 센터의 대학총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1993년 9월, 로마 사도의 모후 대학(Regina Apostolorum University)의 설립부터 1999-2000학기 말까지 이 대학의 창립 총장으로 있었으며, 이 시기에 그는 로마 교황립 대학의 총장회 서기관으로 재직하였습니다. 1999년 12월 7일, 그는 멕시코시티의 아나후악 대학(Anahuac University)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1년 4월 20일, 교황청은 그를 바티칸 주교 성성 고문으로 임명하였습니다. 그리고 2005년 1월에 그는 수도회의 제3차 정기 총회에서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의 총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