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Untitled Document
home location
Untitled Document

 

 
[제시] 한 걸음 가까이! - One Step Closer!
  글쓴이 :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날짜 : 19-04-19 14:13     조회 : 2,045
 


작년 4월, 로마에서 신학을 공부하던 앤토니 수사(Anthony Freeman, LC)는 교황님과의 부활절 미사를 마지막으로 다음 날 갑작스럽게 방에서 자는 듯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같이 공부하고 생활했었던 동료 수사들과 수도회 사제들에게도 큰 충격과 슬픔이었습니다.


올해 앤토니 수사가 저희 곁을 떠나신지 1주년이 되었습니다. 앤토니 수사가 세상을 떠나기  바로 전 저술한 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책이 바로 “한 걸음 가까이/ One Step Closer” 이라는 짧은 묵상집입니다. 이 책은 청년들을 위해 쓰여진 책으로 앤토니 수사가 청년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었던 40가지의 짧은 묵상들이 담긴 책입니다.


앤토니 수사는 예수님과 청년들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많았지만, 뜻 밖의 죽음으로 그 꿈은 “한 걸음 가까이” 라는 책으로 막을 내리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월 네이튼 웨인(Naythan Wayne) 수사가  앤토니 수사가 쓴 책 제목과 똑같은 제목으로 페이스북 사도 활동을 시작하면서, 앤토니 수사의 꿈을 지상에서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356명의 멤버가 참여 중인 한 걸음 가까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거룩 함이란 막연히 멀리 있는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들의 일상 속에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것 임을 알리기 위해 매주 멤버들이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도록 스스로 작은 목표를 세우고, 또 짧은 주일 묵상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주일에 14개의 동영상과 50 여 개의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활발한 참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감동 받고, 열렬히 사랑하며, 수 많은 감정과 경험을 느끼고 체험하면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가끔 이런 생각들도 하지요. 이게 다 무슨 소용인가? 우는 것도, 웃는 것도, 감동 받아 행복한 것도, 가슴 저리도록 사랑하는 것도 어차피 다 흩어져 사라질텐데.. 그런데 다 흩어져 사라지는 건 아니라는 것을 앤토니 수사의 경우를 보고 깨닫게 됩니다.


우리가 죽어도 지상에 오래도록 남아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랑입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그 사랑을 체험하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은 주변 사람을 통해 전해져서

계속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Untitled Document